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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이야기/REVERSEME 창업과정

상품등록을 위한 연관 검색어와 키워드를 찾을땐 <아이템스카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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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I am your IDEA.

REVERSEME 입니다.

 

키워드 공부는 정말 끝도 없네요.

좋은 프로그램도 많고요.

여기저기 좋다는 프로그램을 써보면서

나에게 맞는 최적의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중이에요.

 

유튜버 신사임당님의 창업다마고치를 정주행중인데

거기 보면 키워드 찾는 프로그램을

<아이템 스카우트>를 추천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 프로그램을 평소에 사용하니

오늘 한번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키워드 찾으며 상품등록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했으면 좋겠네요!

 

https://itemscout.io/

 

아이템스카우트

셀러의 안목에 데이터를 더하다.

itemscout.io

 

 

첫화면입니다.

저는 두번째 키워드 분석을 주로 쓰는데요.

 

 

리버스미의 다음 생산 제품인 장작가방을

검색해 보고 싶어 적어보았습니다.

 

개요를 보면

검색수에 비해 상품수가 많네요.

경쟁강도가 2.5 (상품수/검색수) 라서 

엄청 쎈편은 아니지만

(경쟁강도가 낮을 수록 좋은건데

검색량에 비해 상품수가 적다는겁니다.)

해외상품들이 38%라서 제외한 비율로 보면

53%라서 2명중 1명은 검색해서 사는 제품이라

경쟁력 있어 보이긴 하네요?

그치만 광고를 선정할 땐

클릭당 광고비가 102원이라

낮은 편이 아니네요.

 

여기서 광고비는 파워링크로

내 제품을 홍보하는 비용을 뜻하는데

구매대비가 아니라

클릭해서 내 제품 보게 만드는 비용(CPC)이므로

102원이면 싼건 아니네요.

기본이 50원부터 시작합니다.

한 키워드당 가격이기도 해서

여러개 키워드를 걸어놓고 광고한다면

비용이 많이 증가한답니다.

당연히 제품 가격도 오르겠죠 ㅠㅠ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보입니다.

 

 

해당 키워드로 판매중인 제품들을

순위를 매겨 보여주는 상품목록입니다.

묶음이라는 건 단일상품이 아닌걸 나타내고

(리버스미에서는 5위 제품과 형태가 유사하네요.)

찜순위는 스토어찜 해두는 즐겨찾기 기능과 같아서

순위당 찜 수도 나오네요. 

카테고리도 나오니 저도 기타캠핑용품에

제품을 등록해야겠습니다.

 

3번째 키워드 분석은

현재 키워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뭐가 검색되는지를 나타내줍니다.

여기에도 어김없이 경쟁강도, 광고비에

대해 나오네요.

둘 다 좋음이라고 뜨는게 

상품등록했을때 위로 올라갈 수 있는

아이템이기때문에 꼭

신경쓰셔야하는 부분입니다.

 

4번째 연관검색어는 맨앞 개요에

요약되어 나오니 참고하셔서

키워드 활용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어요.

 

 

 

이 모든 내용은 역으로 아이템을 찾는데에도

도움을 주니 어떤 상품을 팔지에 대한 검색도 

가능하단점 잊지마세요!

 

이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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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검색어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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